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 사이트
  • 인강
  • 학원

신고대상 : 그린

게시글/댓글 신고

  • 취소신고
[고득점멘토8기 그린] NEW SAT 영어 1-11번 문제 풀이 + 팁
그린 | 2022.11.17 | 조회 173

안녕하세요,


오늘은 SAT 신유형 영어 영역 문제풀이에 대한 칼럼입니다. Bluebook 프로그램에서 첫 번째 모의고사의 영어 영역 27문제입니다. 반말로 쓰는 게 더 편해서 문제 해설/팁은 다 반말로 썼어요. 참고하고 읽어주세요 :) 글로 부가적으로 설명이 있는 문제도 있고 이미지에서 설명을 하는 게 더 편한 문제도 있어서 유의해서 봐주세요.



1번 : 단어 선택 - 주제를 파악한다 (topic) - 다음 문장을 읽고 주제에 대해서 어떤 내용을 얘기하는지 파악한다 - biodiversity에 대해서 사람들이 simple steps를 도입하면 된다 → “방지할 수 있는”이 가장 적합 2번 : 단어 선택 - However을 포인트로 전후에 어떤 내용인지 파악 - ___도 인정해야 한다, 알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다른 의견인 학자도 있다. - “인정해야 한다”에 가장 적합한 선택 unimportant - 선택지를 대입해서 꼭 읽어보기 (그냥 unimportant로 생각하면 당연히 답이 아니지만 그전에 by no means 가 있기 때문에 답이다) 3번 : 문장의 의도 - 주제 파악 (연구 결과 : 헬륨이 다 소진될 것이다) - 밑줄 친 문장 파악 (하지만 언제인지 모른다) - 밑줄 친 문장의 목적은 언제인지 모른다는 것을 알려주는, 즉, 연구를 통해서 파악하려고 했는데 못 한 것을 “identify” 하고 있다. *무조건 단어 선택/ 연결구 선택은 답을 고르고 다시 읽어봐라. *문장의 목적 문제는 보기의 동사를 주의해라 (identify, describe, presents, explains 등)



4번 : 문장의 목적 - 주제 파악 (mimosa tree & beetles) - 밑줄 친 문장 (evolution에 대한 내용) - 밑줄 친 문장은 지문의 주제인 mimosa tree와 beetle에 특정한 내용이 아니라 진화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generalization”이 들어간 B가 답이다. 5번 : 글 2개 - 각 글의 요지를 키워드로 요약해서 비교해라. 두 지문의 관계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제일 중요. (반대되는 얘기/ 동의하는 얘기 등) 거의 반대 내용 - 아니면 어느 부분에서는 동의하는데 다른 부분에서는 반대 6번 : 지문의 내용 파악 - Elinor에 대한 모든 부분을 밑줄 쳐라. (ex - eldest, strength of understanding, judgment, counselor of her mother, excellent heart, affectionate, feelings strong, know how to govern them) 글을 100% 읽지 않아도 문제를 먼저 읽고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읽기! - 답은 나이에 비해 성숙하다 다른 보기가 아닌 이유 A: 엄마와 다투고 엄마의 생각을 바꾸는데 실패한다 / counselor of mother 오히려 결정을 내려주는 상황 // B: 너무 민감하다 / know how to govern them 감정 컨트롤을 잘한다 // C: 엄마가 나쁜 롤모델이라고 생각한다 / 아예 지문에 Elinor이 엄마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안 나왔다. (**짐작으로 풀면 안 되는 문제. 무조건 지문에 나온 사실만 갖고 답을 선택)



7번 : 지문의 내용 파악 - 주인공의 acquaintances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주인공의 특징 + 다른 사람들과 어떤 교류를 하는지 집중. 일단 주인공은 솔직하고 (frankness) 강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다른 사람들은 주인공을 피한다 (avoided) 이때 이를 알고 오히려 주인공은 즐거워한다 (exulted) - 주인공의 주변 사람들은 주인공을 피하고 그 이유가 그녀의 솔직함에 상처를 입어서이다. 8번 : 시의 주제 - 가장 정확한 것은 직역 (단어들을 몰라도 모르는 대로 간단하게 직역) - 다 직역하고 가장 알맞은 답변 선택. - 직역을 했을 때 몸은 피곤해서 누웠다, 그런데 생각은 “너”를 향해가고 눈을 감을 수 없다 - 그러면 눈을 감을 수 없으니 꿈에 대한 내용은 아니다. 그럼 친구에 대해서 생각하느라고 잠을 못 자는 상황이 가장 적합. 9번 : 지문의 내용에 가장 적합한 근거 - 지문의 내용을 먼저 파악 - black beans는 소화가 어렵다. 왜? fiber, raffinose, tannis, trypsin의 수치가 높아서. 하지만 콩을 발효하면 소화가 잘 된다. - “발효하면 소화가 잘된다”는 얘기에 가장 적합한 근거는 소화를 어렵게 하는 그 수치들이 낮으면 된다. - “less” fiber and raffinose / “reduction” in trypsin, tannins 그래서 B가 가장 적합. *내용 파악 문제들은 주제/ 누구에 대해서 아니면 뭐에 대해서 물어보는 것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지문을 읽어라. *시는 직역해서 가장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에 맞는 보기가 답. *모든 보기의 키워드를 잘 봐야 한다. A와 B가 다 같은 것 같아도 하나는 more 하나는 less 하면서 정답과 오답이 구분된다.



10번 : 그래프를 활용해서 문장 완성하기 - 위에 부분은 안 읽었음. - 가장 주요 문장 “material in slower moving SPC or AST has a lower rate than the same material in faster moving HTC OCC” = 같은 성분일 때 SPC AST < HTC OCC - 문장의 앞부분에서 이미 철 28% AST를 줬으니까 우리가 골라야 하는 답은 철이고 HTC나 OCC여야 한다. 그래서 가장 적합한 C 11번 : 그래프를 활용해서 문장 완성하기 - 이것도 빈칸이 있는 문장만 읽음. - “general measure may not fully reflect uncertainty about specific areas of policy” 전반적인 수치로 특정 분야의 수치를 장담할 수 없다. - 찾아야 되는 년도는 일단 general 하고 나머지 수치가 차이가 커야 한다 (2005,2006,2010) - 답변 중 그래프의 수치와 일치하는 내용을 찾아야 한다. - 실제로 수치를 보면 2005는에는 trade policy 수치가 전반적인 수치보다 굉장히 낮았고 2010에는 높았다. *빈칸/ 주요 문장이 제일 중요. 보기의 내용과 그래프의 수치가 일치해야 함.

----------------------

신유형은 지문이 짧기 때문에 그냥 읽는 게 아니라 중요 포인트가 어디인지 정확히 파악해야 함 (지문의 디테일, 주요 문장, 주제, 목적)

문제를 먼저 읽고 지문을 읽는 것을 굉장히 추천함. 문제 유형에 따라서 지문을 어떻게 읽으면서 생각해야 되는지 달라지기 때문.


보기는 소거법이 가장 정확함. 4개 중 틀린 3개를 찾는 게 더 빠르고 정확함. 보통 4개 중에 그냥 봐도 틀린 거/ 방향이 틀린 거/ 헷갈리는 거/ 진짜 답 이렇게 숨어있다. 그럼 틀린 거/방향이 틀린 거를 먼저 찾아서 제거하고 헷갈리는 2개 중에서 지문이랑 매치시켜서 정확한 답을 찾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다. 유의점은 지문에 나오지 않은 내용을 우리가 짐작/예측해서 답을 고르면 안 된다. 무조건 왜 그 답이 정답인지 지문에서 근거를 들 수 있어야함.


다음에는 나머지 12번 부터 27번 문제 해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질문/요청사항은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윗   글
 [고득점멘토8기 그린] NEW SAT 영어 문법 개념/문제풀이
아랫글
 [고득점멘토8기 그린] 칼보가 새로 발표한 NEW SAT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