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 사이트
  • 인강
  • 학원

신고대상 : 우츄

게시글/댓글 신고

  • 취소신고
[지구촌특파원 9기 우츄] 일본 교환학생이 추천하는 일본 여행 기념품!
우츄 | 2022.11.20 | 조회 39




안녕하세요! 지구촌 특파원 9기 우츄입니다.

점점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해외에서 보내고자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일본은 한국과 가까우면서도 크리스마스 행사에 진심인 나라라 그런지, 특히 이번에 일본에 방문하는 것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저도 주변에서 12월 말 한국에서 도쿄행 비행기값을 들었는데,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답니다…^^

저 역시 연말 연초를 도쿄에서 보낼 예정인데, 오사카에서 도쿄까지 가는 비행기값도 평소보다는 훨씬 비싸더라구요. 아무래도 롯폰기의 일루미네이션 (전등 전시회?) 과 카운트다운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동서양이 결합된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그렇듯이, 일본도 여행을 갔다올 경우 대부분 기념품을 사오는 편인 것 같아요! 제주도나 강릉 갔다오신 분들이 꼭 감귤 초콜릿이나 닭강정 사오듯, 일본 역시 여행 간 지역의 특색을 담고 있는 기념품들을 많이 사오거든요. 일본어로 기념품은 ‘오미야게‘로, 구글에 ‘지역 이름+오미야게’ 이렇게 검색하면 기념품 랭킹이 쭉 나온답니다.


가령, 도쿄의 기념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도쿄+오미아게를 검색한 사진입니다.


‘받고 싶어!’ 도쿄 기념품 추천 42선 이라는 게시글을 들어가볼게요.







한국에서도 한 때 정말 유행했던 도쿄바나나도 보이네요. 이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품을 검색할 경우에는 대부분 게시글에서 야후나 아마존같이 바로 쇼핑할 수 있는 엔진으로의 하이퍼링크도 걸려있어서 편한 경우가 많죠. 그러나 여행까지 갔는데 인터넷으로 기념품을 살 수는 없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구매하셔야 할텐데요.
보통 여행지의 기념품은 면세점, 터미널역, 백화점 같은 곳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현지인들보다는 관광객이 많이 사다보니 여행을 마칠 때 사가기 쉬운 곳으로 입점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도쿄바나나같이 해외에서도 유명한 제품들은 가품들도 많이 생산되어 속아 넘어가 구매하기 쉽기 때문에, 면세점이나 백화점같이 검증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일본 각 지역의 유명 기념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같이 살펴보도록 해요!


1. 도쿄의 오미아게


(1) 도쿄벽돌빵 東京レンガぱん



: 도쿄역 마루노우치 역사의 붉은 벽돌을 형상화한 빵이라고 해요. 참고로 마루노우치는 일본의 황궁과 도쿄역 사이에 있는 거리를 일컫는 것으로, 황궁 근처이니만큼 다른 지역보다는 좀 더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라고 해요. 마루노우치 앞 광장에서 사진 찍는 게 요즘 유행이라고 하니, 도쿄 여행에서 한 번 들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가격: 낱개 287엔, 4개입 한 상자 1250엔

- 판매 장소: 가게 본점 (東京あんぱん豆一豆(まめいちず)

JR 도쿄역 구내 1층 사우스코트 내부


(2) 도쿄바나나빵 東京ばな奈「見ぃつけたっ」



: 앞에서도 등장했고, 이미 한국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디저트죠! 옛날에 일본 여행 가는 친구들한테는 꼭 사오라고 한 번쯤은 말했던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처음 먹었을 때 엄청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었어서 내 돈 주고 사먹을 일은 없겠다 싶었는데, 먹다보니 자꾸 중독성이 생기더라구요?! 한 상자에 낱개 포장으로 한 입 크기의 빵이 여러 개 들어가 있어서, 선물하기 아주 좋은 구성인 것 같아요. 학교나 회사에 가져가도 나눔하기 쉽구요. 한국으로 돌아가셔서 나눔할 계획이라면 아무래도 이게 반응이 제일 좋은 기념품일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맛도 바나나맛 외에, 캬라멜, 하트메이플, 초코 바나나 등 다양한 맛이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가격: 4개입 594엔, 8개입 1166엔, 12개입 1728엔

    판매 장소: 일본 국내에만 100여곳, 하네다/나리타 공항 면세점 및 터미널 역



2. 오사카의 오미아게
오사카는 도쿄 만큼이나 한국인에게 인기 많은 관광지이죠! 날씨도 따듯하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있고, 무엇보다 맛있는 음식이 많은 느낌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1) 551 호라이의 돼지고기 만두 551蓬莱の豚まん



551 호라이의 만두는 오사카지역에서 굉장히 유명한 만두 가게 체인점이에요. 전철역이나 백화점 안에 입점되어있기도 하고, 저녁 시간대에는 이 곳에서 만두를 포장해가려는 직장인들이 줄을 서 있는 광경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만두를 정말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은데, 집 주변에 있는 551horai는 볼 때마다 줄을 서 있어서 아직까지 도전을 못 해봤네요… 아무래도 다른 기념품들과 다르게 만두라는 완제품인만큼, 기념품보다는 오사카 여행 중에 호텔에 들어가서 맥주와 함께 마실 야식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비행기나 장시간 이동의 경우 쉬기 쉬운 음식이 만두이기 때문에,,,

    가격: 10개 2100엔, 6개 1260엔, 4개 840엔, 2개 420엔

    판매 위치: 551호라이 난바 본점

난카이난바역점

오사카역 미도스지구치점

신오사카 유초구치점

우메다 한큐점 (제 생각엔 한큐 백화점이 있는 곳에는 입점되어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2)    리쿠로 아저씨네 갓 구운 치즈케이크

「りくろおじさんの店」焼きたてチーズケーキ



제 기억에는 이 치즈 케이크도 몇 년 전 한국에서 크게 유행했던 치즈 케이크였던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는 엉덩이 치즈케이크로 불렸던 것 같아요. 가볍게 내리쳐도 탄력있게 올라오는 푸딩같은 감촉 때문에 아주 인기가 많은 케이크예요. 치즈 케이크 위에 올라가 있는 인자한 아저씨의 표정이 시그니처 포인트랍니다!

    가격: 18cm 865엔

    판매 위치: 리쿠로네 아저씨 가게 본점 (난바)

가게스미노에 공원점

JR 텐노지역 점

다방 리쿠로 카페 room

다이마루 신사이바시점

3. 홋카이도의 오미아게

일본의 겨울하면 바로 생각나는 지역이 있으신가요? 일본에서는 삿포로가 있는 홋카이도가 그런 이미지인데요. 한국보다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일본에서 눈이 펑펑 내리는 경험을 할 수 있고, 키까지 쌓인 눈을 걷다 보면 설국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멋진 관광 명소랍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에서도 자주 가는 관광지 홋카이도의 대표 기념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하얀 연인 白い恋人




삿포로 갔다 왔다, 하면 무조건 사오는 기념품 중 하나이죠! 삿포로시의 이시야 제과에서 판매하는 과자로, 바삭한 버터 과자 안에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있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홋카이도의 대표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저는 단 과자를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일본 여행 갔다온 사람들이 사온 기념품 과자들은 그냥 한 번 먹어본 걸로 만족하는 정도였는데, 이 과자는 정말 겨울 내내 두고두고 먹었던 것 같아요. 일본에서도 굉장히 인기 있는 디저트입니다!
    가격: 화이트 9장 712엔, 12장 950엔, 18장 1425엔 등
    판매 위치: 신치토세 공항: 로비점, 7번 게이트점, 9번 게이트점
하코다테 공항: 로비점
구시로 공항: 로비점, 게이트점
왓카나이 공항: 로비점

(2)    로이즈 생초콜릿 ロイズの「生チョコレート・スイーツ」




이것도 역시 한국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제품이죠! 초콜릿을 중탕하여 만드는 제품들과 달리 홋카이도산의 생크림이 들어가서 더욱 깊은 풍미와 맛을 자랑하는 로이스 초콜릿이 홋카이도의 대표 기념품입니다. 계절 한정 특별한 맛을 선택할 수도 있고, 양주가 들어가는 등 특이한 맛도 있으니 기념품으로 사기 좋아 보여요! 다만, 생초콜릿 제품의 특성 상 냉동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한국에 돌아가기 직전에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홋카이도에는 로이스 초콜릿 월드도 있는 것 같은데, 한국의 명동에 있는 바프 아몬드 팝업 스토어 같은 개념인 것 같아요!

    가격: 한 상자 778엔
    판매 위치: 홋카이도 직영점
삿포로시: 히가시나에호점, 삿포로 마루이점, 후쿠즈미점, 아이노사토공원점 등
시니토세 공항점


오늘은 이렇게 일본의 기념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에서도 유명한 관광지의 기념품들을 다루다보니 여러분들께서도 종종 봐왔던 물건들이 아닐까 싶어요. 일본에 여행 오시게 된다면 꼭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고, 그런 추억을 안고 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념품을 사갈 수 있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기념품 썸네일.jpg (11.8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3458060.jpg (203.6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36644.jpg (195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37691.jpg (80.1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38530.jpg (48.8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550918.jpg (206.6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39296.jpg (52.2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40102.jpg (46.2KB) (0)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120_190040923.jpg (81.9KB) (0)
윗   글
 나만의 유학국가는? GoBTI TEST!
아랫글
 [지구촌특파원 9기 우츄] 예능으로 일본어 배우기! 한국에서도 유명한 일본 예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