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Texas. Austin
TX | 2012.12.27 | 조회 1088
파견대학 (State)

University of Texas. Austin

 

비자 취득후기

 

-

항공권 구입후기

 

-

보험

 

-

학교수업

UT에서는 3,4 학년 수업을 듣기위해서는 특정과목을 꼭 수강해야하는데요. 3,4학년 수업을 듣기위해서는 제약이 많기 때문에, 교수님과 미리 알아두고 연락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자기가 듣고 싶은 과목인데 제약이 있는 과목은 꼭 수강신청때 확실하게 체크해 두세요. 수강신청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미국이라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조모임이 많았는데요. 조모임들을 하면서 친구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조모임을 자주 하는 클래스도 하나 정도는 있으면 좋을 듯 싶습니다.

학교생활

학교수업에 써야할지 생활에 써야할지 몰라서 여기에 쓰는데요. 개인적으로 전공 학점을 계산해서 여유가 있다면 전공과 관련없는 과목을 들어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제 경우에는 앞으로 대학생활을 하면서 한국에서 들을 수 없는 과목, 평소에 흥미 있었던 과목위주로 수강했는데. 정말로 대만족이였습니다. 

대학주변환경

Texas이다 보니 멕시칸 음식점이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은 것 같습니다. 학교앞에는 약 3~4개 정도의 패스트푸트 점이 있고 샌드위치집, 술집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옷가게도 있습니다만 많지는 않습니다.

거주형태/식사 학교 앞에있는 웨스트 캠퍼스에서 아파트를 렌트 또는 리스를 하거나 사설 기숙사 또는 학교 기숙사 등 많은 주거 시설이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사설 기숙사인 Co-op을 추천합니다. 1주일 4시간정도의 가사일을 도워야 하는데요. 하지 않을 경우에는 벌금을 내야하고 기숙사내에서 같이 사는 학생이 담당한답니다. Co-op의 장점은 일단 식비가 적게 들고요. 간식 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항상 냉장고에 있답니다. 또한 24시간 주방이 열려있기에 여러분들이 시험기간때 배고플 때마다 끼니를 때울 수 있습니다.
지리적위치/날씨
/교통/음식

교통편들은 학교 학생증을 가지고 계시면 대부분이 무료입니다. 물론, 어스틴 밖으로 나가려면 돈을 내야 하구요  버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학교 안을 돌아다니는 버스와 시내를 다니는 버스 등이 있습니다. 교통편에 대한 정보가 필요시다면 아무 버스나 올라타시면 그안에 버스지도가 배치되어있습니다.

 

날씨는 8월 9월 10월까지 덥고요. 겨울이 되더라도 많이 춥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부로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외투가 필요할텐데, 이것도 그곳에서 장만 할 수 있습니다. 짐을 쌀 때에 부피가 있으니 많이 가져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봄, 가을 옷들을 되도록 많이 가져 오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역시나 다녀오기를 잘한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서 좋은 추억 많이 쌓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기타사항

-

 

 

★해커스 신규 토스인강 오픈 기념★세이임 선생님이 토스강의 쏜다! 바로가기

윗   글
 당신의 말레이시아 24 :: 말레이 생활 4달째, 한국에 가져갈 먹거리들 :)
아랫글
 샌디에고 치안 어느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