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MPP, 경제학(Economics) 석사
어디가지 | 2018.02.08 | 조회 274


    


    
AdmissionsUIUC MSPE (12/7 지원 - 1/10 합격)
UCSD MPP(12/3 지원 - 1/20 인터뷰 - 1/31 합격)
USC IPPAM(11/20 지원 - 2/2 인터뷰 - 2/7 합격)
Univ. of Wisconsin-Madison MIPA(12/11 지원 - 2/17 합격)
Univ. of Michigan-Ann Arbor MAE(1/8 지원 - 3/2 합격)
UCLA MPP(1/6 지원 - 3/20 합격)
Vanderbilt - GPED (1/15 지원 - 3/23 합격)
* 앞으로 지원하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진행 스케쥴도 적었습니다. 추후 결과가 나오는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Rejections-

PendingPenn State MA in Economics (12/5 지원)
신학부/대학원(GPA)서성한 경제학, 3.63/4.3
TEST ScoreTOEFL 93
GRE V 151, Q 168, AWA 3.0
(먼저 본 시험에서 한차례 Q 만점을 받아 일부 학교엔 제출하였으나 V이 140점대라 재시험 보고 위 점수로 다시 제출)
Financial Aid회사 지원        

Experience

비영리 단체 직장경력 10년
천서직장상사(관료 출신) 두분
직장상사(정책분야 업무 시 상사)
학교 교수님 두분

총 다섯분 것을 지원 과정에 따라 조합을 달리하여 활용했습니다. (3 또는 4개 제출)
SOP/Resume직장내 업무와의 관련성을 충분히 기술하고, 10년간 업무를 하면서 내가 왜 대학원에 진학해야겠다고 생각했는지 느낀 바를 중심으로 서술했습니다. 제가 작성한 것을 영어를 잘하는 친구 1명이 한번 교정해주었고요.

Resume 등 양식은 기존 선배들 것을 활용.
InterviewUCSD MPP는 skype로 했고, USC IPPAM은 과정 담당 교수가 서울 온 김에 만나자고 해서 대면 인터뷰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기회를 준 것은 거의 선발할 것을 염두해두고 확인차 인터뷰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인터뷰에서 떨어뜨릴 것 같지는 않은 느낌이랄까요. 그냥 영어 실력 확인하는 정도였습니다. 인터뷰 질문도 전형적으로 알려진 내용이었고요. 오히려 제가 해당 학교와 과정 홍보 내용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Other사실 준비하면서 가장 가고 싶었던 것은 USC IPPAM 인데 약간 아카데믹한 느낌이 적은거 같아 고민중입니다. 과정 이수도 상대적으로 널럴하다고 하고요. 다만 영향력 있는 외국인 친구들은 많이 사귈 수 있을거 같고, 네트워킹하긴 좋고요.

IPPAM같이 Executive과정을 듣고도 추후에 국내 등에서 박사과정 진학하는데는 문제가 없을지도 좀 궁금합니다. (이쪽에 아시는 분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차피 캘리포니아 쪽에서 고를거 같긴 한데, UCLA는 네임밸류는 좋으나 MPP 랭킹이 너무 떨어지더군요.



저의 선택에 도움이 될 어떠한 조언도 환영합니다.

Verbal은 12점 향상, Quant는 만점받고 졸업합니다! 바로가기

윗   글
 거기서 거기인데..학교선택
아랫글
 [Ph.D] Hotel / Hospitality Man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