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nell University. Ph.D. 원예학과 - 컨택으로 결정된 어드미션
Horticulture | 2015.04.30 | 조회 7814
    
    
AdmissionsCornell University (4/30)        
Rejectionsx

PendingUC davis, Washington State University 외 두군데
신학부/대학원(GPA)경북대학교 식물생명과학부 (3.37/4.0 전공 3.54/4.0)
경북대학교 원예학과 석사 (4.0/4.0)
TEST ScoreTOEFL 94 (26/24/23/21)
GRE (152/162/3.0)
Financial Aid9-months Cornell University Fellowship - Tuition, Health insurance, 28,430 stipend
Summer : 지도교수

Experience

2010 - 2011 경북대학교 원예학과 학생회장
2013 - 2014 경북대학교 원예학과 대학원 학생회장
2014 1월~2월 Boyce Thompson Institute 연구보조 (BK 21 Fund)

Publication & conference  
SCIE 1저자 1편 2저자 1편
SCI or SCIE 투고 준비 2편
미국 학회 2번 참석 및 국내 학회 다수 참석 
2014 5월, 10월 국내 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천서지도교수님 포함 자대 교수님 세분 - 약 9년 가까이 뵌 교수님들
SOP/ResumeMS word 2쪽 600단어 분량

내용
1문단 : 우리의 분야가 왜 중요하고, 과거와 다른건 뭔지 간략히
2문단 : 내가 학교에 들어오고 어떤 공부, 실험, 경험을 했는지 간략히 서술
3문단 : 외국 학회라던지, 인턴의 경험을 통해 어떤것을 경험했고 무엇을 느꼈는지 간략히 서술
4문단 : 나의 연구배경을 통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았고, 어떤 부분을 박사과정 하면서 공부하고 싶은지 서술
5문단 : 당신의 학교가 왜 우수하며, 내가 어떤것을 기여할수 있는지 서술 - 이 문단만 학교별로 수정하였습니다.

CV 폼을 찾아보며 괜찮아 보이는것을중 하나를 골라 작성했습니다.
대학교 교수님들 CV 가 많이 도움이 됬습니다.
InterviewX
Other지알이는 한달을 수원 본가에서 강남 통학하며 스파르타 하게 마무리 하고, 토플은 학부때, 석사때 영어공부 하던것을 토대 + 강남 학원의 도움을 받아 그냥 평범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2014년 7~8월에 시험 마무리)

지원당시 논문들은 투고해놓은 상태였고, 내가 할것이라고는 나와 research fit이 정확히 일치하는곳 + 컨텍해보고 교수가 지원해보라고 하는곳 만 지원하다보니 총 5군데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UC Davis 는 2월에 학과에서 지도해줄 지도교수를 찾아라는 합격메일 아닌 합격메일을 받았으나, 지도교수를 찾지 못해 어드미션 레터를 받지 못했습니다.

Washington State 1년전부터 메일을 주고받고 지원하라고 하여 지원하였으나, 펀딩문제때문에 아직도 pending 상태입니다.

Cornell 의 경우 미래의 지도교수가 될 분과의 의사소통이 굉장히 빨랐습니다. 어떤 메일이든 하루, 혹은 당일, 아니면 이틀만에 답장을 받아볼수 있었고, 초기 컨텍 당시에는 형식적으로 대학원생이 되기 위해서는 학교의 process를 통과해야 한다 지원해봐라 라는 답장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1월, 2월 저의 논문이 나오거나, 학회에서 포스터 우수상 받은것, 기타 내가 현재 하고있는 실험에 대해 종종 업데이트 해 드렸습니다.
그러던중 3월초 제가 나의 status가 어떻게 되냐 물었더니 너를 받으려고 했으나 펀딩문제를 해결 못했다, 한국에 펀딩 소스가 있냐 라고 물어 저는 반쯤 포기하며 공식 합격 레터를 주면 국내 장학금을 지원할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후에 연락이 없다가 결국 저는 4월 초쯤 제가 2년차부터 RA or TA가 보장되면 1년정도는 자비로 유학가겠다고 하였지만 대답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4월 21일에 갑자기 여전히 펀딩을 구하고 있으며, 곧 마무리 될것 같다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메일이 온후 4월 28일 마침내 펀딩작업이 마무리됬고 공식 레터는 이번주나 다음주초에 보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바로 오늘 4월 30일 생각지도 못한 만족스러운 펀딩 내역으로 공식 합격레터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사실 4월이 되자 유학에 대한 희망도 많이 꺾이고 플랜 비를 찾아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기적적으로 이렇게 가장 가고싶던 곳에서 어드미션을 받는데 도움을 주신분이 너무 많습니다. 한분 한분 개인적으로 연락드리며 감사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또한 작년 8월부터 거의 매일 접속해, SOP, 컨택하는 방법, CV등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렇게 어드미션 포스팅을 남길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받은 도움 조금이라도 나눌수 있다면 기꺼이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banting1@naver.com 으로 메일 혹은 댓글 모두 환영입니다.

해커스GRE 수강 후 탑 10위 어드미션 받았습니다! 바로가기

윗   글
 [PH.D.] ECE or EECS All reject
아랫글
 금융공학(financial engineering) 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