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 편입 궁금증들과 하소연 ㅠ
ㅠㅠ | 2017.10.09 | 조회 278 | 121.159.133.7
 안녕하세요. 국내 대학에서 경제학과 수학 전공하고 있는 학부 2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자꾸 편입에 관심이 가서..물어보고 싶은 것들이 있어서 여기다 이렇게 올립니다. 어릴 적 부터 전 경제학자를 하고 싶어서 대학에만 오면 정말 내가 원하는 공부하면서 지낼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하나의 환상이었더라고요. 또 대부분 진로에 대한 강의나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들은 다 초점을 '취업'에만 맞추고 있지 미국 대학에서 처럼 undergraduate research 이런 건 전혀 없더라고요. (최소한 경제학과에선요 ㅠ) 또 미국 대학원 박사를 생각하고 있는데 이렇게 여기서 공부하다가 과연 내가 제대로 된 추천서나 받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ㅠㅠ 교수님과 뭐 딱히 친해질 계기가 없네요..그냥 수업 열심히 듣고 질문만 하는데 그게 끝이지..
그래서 이러저러 하다 미국 대학 편입에 관심을 가졌는데 (물론 미국 대학 편입 하면 제 커리어가 나을 것이다 라는 것도 하나의 환상일지도 모르겠네요...ㅠㅠ) 뭐 전혀 스펙이란게 별로 없어요..
굳이 스펙이라고 하자면 GPA 4.2/4.5, TOEFL: 90, 교내 장학금 3번, 외국인 유학생 튜터 활동.. 이게 끝일 것 같네요...sat 이런건 미국 입시를 생각해보질 않았어서 전혀 없고요..
원하는 학교들은 university of minnesota, uw-madison, penn state, michigan state, university of iowa 등 100위 안 주립대들만을 원하고요 위에 열거된 대학들 econ으로 편입하신 분들 보통 어느 정도 스펙이 있으시간요? 그리고 복수전공 하고 있는 거를 편입한 학교가서도 전공 할 수 있나요?
그리고 미국 시민권이 있는데(태어나고 6년정도만 있어서 영어가 좋진 않아요 ㅠ) 보통 편입한 학생들한테는 장학금은 거의 않주나요?

해커스토플 쉐도잉&말하기 연습 공부하러가기 바로가기

윗   글
 미대편입 제발 한번만봐주세요ㅠㅠ
아랫글
 편입 질문 부탁드려요 ㅠㅠ